반응형

삼성 micro SD카드 구입 후기 / 갤럭시s8 메모리 확장 방법 / sd카드 장착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갤럭시s8 을 사용하고 있는데 저장공간64GB에요. 사진도 찍고 악도 넣고, 영화도 넣고 하다보니

저장 공간이 금새 다 차버려서 저장공간을 정리하는 알림이 자주 오더라구요. 그래서 파일을 지우기도 해봤지만 매번 그러는게 힘들어서

외장 메모리를 추가 하기로 했어요. 갤럭시 s8은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기 때문에 sd카드를 구입해서 장착해주면 외장 메모리가 추가 된답니다.

현재 대부분의 갤럭시,갤럭시노트 등의 모델은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단,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 갤럭시노트5만 외장 메모리 지원이 안됩니다.

아래에 외장 메모리 지원 기기 목록을 첨부해 두겠습니다.

* 애플사의 아이폰 시리즈는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제가, 구입한 외장 메모리는 삼성 micro SD카드 EVO Plus 64GB 입니다.

뭐가 좋은지 잘 몰라서 가격대에 맞춰서 사다보니 결정한게 64GB였어요.

기존 64GB 만큼만 추가 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더 작거나, 큰 용량을 원하시면 32GB~ 256GB 까지 외장 메모리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 구입전 어느정도 까지 지원이 되는지 확인 하시고 구입하셔요~)

주문 후 택배로 배송이 와서 박스 포장을 뜯고난 모습입니다.

SD카드 어댑터도 동봉되어 있어서 노트북이나 카메라 등에 사용할 때 쓰시면 됩니다.

포장을 벗긴 SD 카드 모습입니다.

SD카드는 예민하니 조심히 다뤄줘야 합니다.

스마트폰에 SD카드를 장착하기 위해서는 도구가 하나 필요합니다.

그 도구는 스마트폰을 처음 샀을때 박스에 들어있는 이젝트 핀(EJECT PIN)입니다.

갤럭시 s8 기준 왼쪽 위쪽에 유심과 SD카드를 끼우는 공간(?),서랍(?) 같은게 있습니다. 핀을 구멍에 넣고 살짝 눌러 주시면 쏙 하고 나올겁니다.

그리고 난후 위의 사진처럼 SD카드를 올려주신후 다시 넣어 주시면 됩니다.

SD카드와 유심칩 모두 홈에 잘 맞춰서 다시 넣어주시면 스마트폰이 자동으로 인식을 하게 됩니다.

 

장착을 하시면 위의 사진 처럼

내장 메모리와 SD 카드 두곳의 저장 공간이 생깁니다.

( SD 카드 장착 전에는 내장 메모리 저장 공간만 있습니다.)

보시면 용량은 내장 메모리 64GB, SD 카드 59.59GB 입니다.

보시기에 SD 카드 용량이 59.59GB라서 64GB아니라 용량이 줄어든 것 처럼 보이시겠지만

컴퓨터(스마트폰)가 인식하는 단위로 계산을 하면 정확한 용량입니다.

제조사 편의상 2진수가 아닌 10진수로 표기하게 되어 1024 = 1000 으로 표기합니다.

그래서 비트단위로 잘라서 계산하게 되면 64GB의 메모리라면 59.59GB가 정상입니다.

저는 네이버에서 최저가로 검색해서 배송비 포함 22200원에 구입했습니다.

찾아보시면 더 저렴한 곳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기종별 외장 메모리 지원 현황( 아이폰은 외장 메모리 지원X )

 

감사합니다 ^^

반응형

'일상톡톡'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자 저울 구매 후기 // ABM 주방저울-메탈 1kg  (0) 2018.10.04

+ Recent posts